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립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 등 운영시설 순차적 재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조치에 따른 화성시립도서관 부분 개관에 이어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운영 재개
시설 이용 인원 제한과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으로 안전한 시설운영 체계 갖춰

2020-10-14 18:13 출처: 화성시문화재단

화성--(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14일 -- 화성시문화재단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조치에 따라 13일부터 화성시립도서관,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등 운영시설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모든 시설은 손소독제 및 코로나 예방 안내문을 비치하고 정기적으로 주 1회, 매일 방역소독 및 발판, 환기 소독을 하며 빈번한 접촉이 예상되는 곳에는 항균 테이핑 처리했다. 시설 방문자들은 전자출입명부 QR코드를 인증하거나 방문대장을 작성하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고, 출입 시 발열·호흡기 증상 확인에 대한 협조가 필요하다.

13일 부분적으로 개관한 화성시립도서관(공공도서관 15개관, 공립작은도서관 6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소독·환기 등 방역 시간으로 도서관 내 체류가 불가하다. 자료실 및 열람실, 전자정보실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별 좌석을 30% 이내로 운영하며 장난감도서관은 대출, 반납만 가능하고, 휴게시설은 이용할 수 없다.

10월 14일 화성시문화재단은 동탄복합문화센터 수영장과 헬스장 운영을 재개해 2시간 이용 가능한 일일 자유수영과 일일 헬스를 2부제로 운영할 계획이며, 현장 선착순으로 입장권 발권을 할 예정이다. 1부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로 오전 9시 30분부터 입장권 발권을 시작하며, 이어 2부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로 오후 1시 30분부터 입장권 발권을 시작한다. 1부와 2부 사이에는 방역소독을 실시하며 이용객은 이 시간 내 시설에 체류할 수 없다.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스포츠 안내데스크로 전화하면 된다. 동탄복합문화센터 재개관에 이어,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화성시생활문화센터와 동탄에 위치한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6일부터 재개관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은 24일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진행하는 ‘텐콕콘서트: 허풍선이 극장의 비밀’을 시작으로 공연장을 재개관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일정 및 예매 방법은 아트홀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전시는 동탄아트스퀘어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GREEN FANTASY’를 10월 24일(토)부터 11월 15일까지, ‘NATURE MAGIC’을 11월 20일(금)부터 12월 6일(일)까지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과 화성3.1운동 만세길 방문자센터는 6일부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전예약자에 한해 축소 개방해왔으며 사전예약은 1일 5팀 대상, 한 팀 당 20명 내외다. 이용객은 시설 내부 바닥에 표기된 안전거리에 따라 이동해야 한다.

화성시문화재단 운영 시설의 재개관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이후 발생하는 변동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cf.or.kr)을 통해서 공지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